린엔진 개념 정리좀 도와주세요
먼저 제가 알고있는 개념은
il2cppdumper를 사용하기 위해서 'libil2cpp.so와 global-metadata.dat'가 필요하다
'libil2cpp.so, global-metadata.dat'를 구하는 법
두가지 방법이 있는 것 같다.
첫번쨰 방법
1-1.
ld에서 원하는 어플을 받고 실행하여 추가 업데이트까지 진행 후 종료,
구글 스토어에서 앱추출 다운,
(원하는 어플 게임을 A라 칭하자)
앱추출 어플을 실행하고 원하는 어플을 추출하면 pc에 A.apk 파일이 존재함
A.apk 파일을 압축프로그램으로 연결하여 실행하면 쉽게 'global-metadata.dat' 를 찾을수 있다.
1-2.
libil2cpp.so를 추출하기 위해
ld를 실행하고 린엔진을 실행한뒤
listen -> attach (attach시 입력하는 package 등 http://linforum.kr/bbs/board.php?bo_table=free&wr_id=414#c_482 참조) 게임 실행
우측위에 패키지명이 나오면 정상적으로 된 것
(어떤 어플들은 어태치 후 어플 실행하면 튕김 이건 어떻게 뚤어야 하는지 모르겠음... 포털에도 관련 글은 없는듯)
그 후 린엔진 덤프 기능을 통해 추출
http://linforum.kr/bbs/board.php?bo_table=linBoard&wr_id=10&sca=%EA%B0%95%EC%A2%8C
참고
두번째 방법
2-1.
처음부터 구글에 'apk 다운' 검색 (https://apkpure.com/kr/)
이곳에 게임명 입력후 '버전'을 클릭
최신버전 혹은 희망 버전 xapk 를 다운
xapk를 압축프로그램으로 연결하면 용량이 큰 apk가 두개 있다.
이 두개를 압축 해제하면
각각의 압축해제 폴더에 'libil2cpp.so, global-metadata.dat'가 있음
이제 잘 이해가 안되는 부분 질문이에요
1. 첫번째 방법과 두번쨰 방법의 파일('libil2cpp.so, global-metadata.dat') 차이가 뭔지 정확하게 모르겠음
두번째 방법이 확실히 쉽지만 뭔가 최신버전은 다운받더라도 그 후에 어플 실행해서 생기는 추가업데이트가 적용이 안된 상태라서
덤프후 dll을 열어 봤을때 코드가 다를 수 있나요?
2. attach 후 어플 실행하면 어플 꺼지는 어플들은 또 다른 attach 방법이 있나요??? 아니면 우회 플러그인을 받으면 대부분 되나요?
3. il2cppdumper로 추출한 dll 폴더에서 수 많은 dll중에 assembly-csharp.dll을 열어서 핵심코드를 찾는 이유가 따로 있나요?
아니면 게임마다 열어야 하는 dll이 다른데 예제의 게임이 assembly-csharp.dll를 사용하는건가요?